top of page

민간 우수제품 군에 신속 도입…국방부, '우수 사용품 시범사용 설명회'



29일부터 3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국방부가 개최한 '2024년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품설명회'에서 업체 관계자가 '자기주도 학습형 인공지능 VR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 제품을 설명회에 참여한 군 수요자들에게 시연하고 있다.(국방부 제공)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국방부 자원관리실은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2024년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품설명회'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수 사용품 시범사용은 민간의 우수 제품을 군에서 신속히 도입할 수 있도록 상용품을 소량으로 구매해 사용한 후 우수 기술과 품질을 보유한 민간 제품을 군수품으로 채택·조달하는 제도다.



이번 제품설명회에는 민군 전문가의 평가를 통과한 146개 제품이 전시되고 있다. 각 군 수요자들은 제품을 관람·체험하며 군의 시범사용 필요성을 검토한다.



제품설명회 기간에는 군과 기업의 1대1 구매상담회도 열린다. 군은 관심이 있는 제품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 기업은 군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이날은 '국방 분야 혁신조달제도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방부와 각 군, 공공 분야 전문기관인 한국조달연구원의 업무 관계자들이 모여 각 군의 혁신조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성일 국방부 자원관리실장은 "국방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민간이 앞서 나가는 신기술 분야를 국방 분야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를 앞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고운 기자 (hgo@news1.kr)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